[회사소식]LIG시스템, 대림그룹 eClick 시스템 재구축 사업 수주

2018년 4월 24일


 

LIG시스템이 대림코퍼레이션의 eClick 시스템(ITSM) 재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24일 밝혔다.

eClick 시스템은 대림그룹 각 계열사에 제공하는 IT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유지∙개선하는 시스템이다. 이번 재구축 사업에 LIG시스템이 ITSM 솔루션을 활용해 ITIL v3 및 CMMI Level 3 프로세스 기반으로 구축된다.

이번 사업은 대림그룹 8개 계열사의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하면서 계열사별 고유 업무 프로세스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테넌시 방식으로 구축된다. 또한 기존 투입공수 방식의 제공자 관점이 아닌, 고객에게 제공하는 IT 서비스 가치(품질 수준)로 사업대가를 산정하는 ‘가치기반 서비스 대가산정 모델’을 반영하여 IT서비스 관리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.

이번 사업에 도입되는 LIG시스템 ITSM 솔루션은 LIG시스템이 계열사 및 공공기관 유지보수 경험을 살려 공개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써, 일정 규모 이상의 IT서비스 조직이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높은 품질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.

이미 LIG 계열사 및 외교부, 법무부, 강원랜드,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, 그랜드코리아레저(GKL) 등에 적용한 경험이 있으며, 2017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(TTA)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품질도 확보한 상태다.

박태경 LIG시스템 대표는 “LIG시스템 ITSM은 공개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개발하여 비용 부담 없이 핵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”며, “당사 유지보수 고객에게 보다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번 대림그룹 사업을 기점으로 ITSM 솔루션 판매에도 적극 나설 것이다”라고 말했다.

-끝-

 

 

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+Email this to someone

FAMILY SITES